2013/09/30

지중해 코트다쥐르의 중심지 니스(ニース)


니스(NICE) 2013.9.4~2013.9.10


 영국인 산책로(프롬나드 데 장글레 Promenade des Anglais)
지중해 코트다쥐르의 중심지 니스(Nice)는 온난한 기후와 아름다운 해안풍경으로 일찌감치 부호들의 리조트지로 발전했고,
많은 여행객들의 여름휴양지로 인기가 누리고 있다. 니스 서쪽에 있는 마르세이유나 아를까지는 하루코스로 가기에 멀지만, 칸느이나 그라스, 앙티브, 모나코등은 하루 또는 반일코스로도 가능하기때문에 니스를 기점으로 움지이는 관광객들이 많다.

 영국인 산책로(프롬나드 데 장글레 Promenade des Anglais)
▲ 옛성터 위에서 영국인 산책로(프롬나드 데 장글레 Promenade des Anglais)를 바라보며



니스의 구시가(Vieux Nice)
▲ 구시가의 건물들
 니스역(니스빌레 Nice-Ville)에서 해안쪽으로 내려오면 영국인 산책로(프롬나드 데 장글레 Promenade des Anglais)와 만나는 지점에 마세나 광장이 있다. 이 곳은 니스를 기점으로 출발하는 버스정류장과 트램등이 만나는 교통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다. 니스의 교통편은 크게 트램과 버스, 택시를 들을 수 있는데, 버스편이 워낙 잘 짜여져 있기 때문에 택시를 이용하지 않고도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혹시 니스에서 장기간 머물 계획이라면 7day프리패스를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한가지 주의할 것은 이 패스가 트램과 버스, 마을버스 같은 노선까지는 이용이 가능한데, 기차를 타는 경우엔 사용할 수가 없다는 것이다. 칸느이나 모나코쪽은 아무래도 기차편이 빠르고 편하기 때문에 프리패스는 단코스에서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Map : 니스의 구시가(Vieux Nice)

니스 월간기온(Nice Temperature)
월별 1月 2月 3月 4月 5月 6月 7月 8月 9月10月11月12月
평균최고기온 (℃) 111112151822252422181311
평균최저기온 (℃) 1 4 8 11151921211712107
강수량 (mm)83 868265473721397911313390


마쎄나거리의 한 식당의 지중해 해산물요리
▲ 마세나거리의 한 식당의 지중해 해산물요리

마세나 광장(Place Masséna) 바로 옆으로 구시가지가 있다. 가장 번화하다고 해야 할까… 샤를 펠릭스 광장과 이어지는 구시가(Vieux Nice)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하기 때문에 저녁무렵이 되면 인산인해를 이룬다.
앙리 마티스(Henry Matisse)가 잠시 살았다는 샤를 펠릭스 광장(Place Charles Felix)은 낮에는 장터로, 주말엔 프리마켓, 저녁이면 노천카페식당가로 탈바꿈 한다.특히 저녁시간때 광장내 식당가의 지중해 해산물요리는 이 지역의 별미이기도 하다. 조금 가격대가 나가긴 하지만 신선한 랍스터나 생조개, 굴, 새우등도 10만원 안팎에서 맛볼 수 있다.
(2~3인분)






옛성터 공원 위에서
▲ 옛성터 공원 위에서

샤를 펠릭스 광장옆으로 니스의 렌드마크인 영국인 산책로를 조망할 수 있는 엣성터 공원 (Le Parc du Chateau)이 있다.
해안쪽에서 어디 전망 좋은 곳 없을까 하고 찾다 보면 쉽게 눈에 띄는 곳이다. 계단으로 올라갈 수도 있고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갈 수도 있다.
오후 5시쯤인가 문을 잠그는것 같은데… 위에서 야경보려고 기다리다가는 공원안에 갇혀버릴 수도 있으니 주의!




마쎄나 광장의 야경
▲ 마세나 광장의 야경 (9월 오페라 콘서트을 위해 광장끝에 무대를 만들어 놓음)


니스 구시가의 오랜지색 지붕들
▲ 니스 구시가의 오랜지색 지붕들


해질무렵 구시가 옆 해변
▲ 구시가 옆 해변 (해가 저물때쯤)


구시가 건물
▲ 구시가 건물

구시가 골목에 Pizza Pili이란 피자가게가 있다.
가게앞에서 주문을 받아 바로 구워주는 피자가게. 의자도 테이블도 없는 가게앞 골목에서 갓구운 뜨끈한 피자를 뜯어 먹는 맛이란... 최고였다!
피자가게 Pizza Pili 정보 보기 (트립어드바이져)

니스빌레역에서 트램선로를 따라 마쎄나 광장쪽으로
▲ 니스빌레역에서 트램선로를 따라 마세나 광장쪽으로

샤를 펠릭스 광장의 카페식당에서 맥주와 로제와인
▲ 샤를 펠릭스 광장의 카페식당에서 맥주와 로제와인

니스빌레역 내부 전광판
▲ 니스빌레역 내부 전광판

역앞 전경
▲ 역앞 대로변

호텔앞 버스정류장
▲ 호텔앞 버스정류장에서

샤를 펠릭스 광장의 주말 골동품시장
▲ 샤를 펠릭스 광장의 주말 골동품시장 풍경






Related Articles

0 개의 댓글:

Post a Comment